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포시, 가을철 탐방객 맞이 숲길 시설물 점검

김포시, 가을철 탐방객 맞이 숲길 시설물 점검 - 1

김포시는 지난 11일 숲길을 걷기 위해 방문하는 탐방객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가을철을 맞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숲과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김포를 대표하는 문수산 산림욕장과 등산로 등 산림휴양시설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탐방객들의 안전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탐방률이 특히 높은 등산로 코스별 안전 취약지 및 등반 시 위험요소와 휴게·운동·안내·계도시설의 설치상태 확인했다.

직접 점검에 참여한 장영근 부시장은 "일부 이용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노후시설과 보행 계단은 조속히 개선하고 자연 친화적 소재를 활용한 시설물 설치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전망공간 조성을 통해 대표 명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아름답고 쾌적한 산행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올해 9월 신설된 산림휴양팀은 앞으로 관내 산책로, 등산로(문수산·가현산·승마산·허산 등), 숲체험원 등 다양한 산림휴양시설을 경관·환경·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할 것이며 다채로운 숲치유·숲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숲길 조성으로 시민들이 건강을 다지고 다양한 숲문화를 즐길 수 있는 숲길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김덕오 공원녹지과장은 "숲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산행 패턴의 변화와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의 다양한 수요 변화를 수용해 숲길 이용 활성화 및 효율적 운영·관리로 시민 이용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2018-09-14일 17: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