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중국 서부 문화산업박람회, 풍부한 유산과 실크로드 정신 선보여

(시안, 중국, 2018년 9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서부에서 가장 혁신적인 문화 사업을 한데 모으고 홍보하기 위한 플랫폼인 중국 서부 문화산업박람회(West China Cultural Industries Expo, 이하 "엑스포")가 고대 중국 도시 시안에서 개최됐다. 박람회는 이 지역의 풍부한 유산을 보여 주고, '실크로드의 정신'을 전파하며, 디지털 기술의 도움으로 이 지역의 문화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켰다.

엑스포는 주요 전시회, 여러 산업 포럼, 예술 공모전 및 공연을 통해 중국 문명의 요람이자 고대 실크로드의 시발점인 시안의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인다. 이 행사는 중국의 현대판 실크로드 프로젝트인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 Road Initiative, B&RI) 5주년 기념행사와 동시에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고대 무역 경로를 따르는 일련의 기반 시설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과 유라시아 국가를 연결하는 것이다.

이번 엑스포에는 산시 성 출신의 중국 예술가들의 정교한 미술품이 전시됐으며, 산시 국립박물관의 소장품도 전시됐다. 또한, 이번 엑스포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모든 전시업체가 전자 뷰어용 제품을 온라인으로 올릴 수 있도록 했다.

B&RI에 따른 엄청난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엑스포에서 디지털 혁신의 발전을 논의하는 포럼이 열렸다. 디지털 혁신은 중국의 전략적 신흥 사업으로, 전자 출판, 만화, 게임, 온라인 교육 및 가상 현실(VR)을 포함한 분야를 다룬다. 이 산업은 기술 혁명의 최전선에 있으며, 디지털 기술을 받아들임으로써 중국 고대 문명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다.

엑스포는 중국 서부의 관광사업에 힘을 불어넣었고, 시안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는 시안의 국제 관광 축제의 서막에 불과하다. 국제 관광 축제는 3천 년이 넘는 역사와 병마용 및 고대 성곽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있는 이미 국제 관광 도시인 시안으로 국내외 여행객을 초대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xbwbh.com/xbwbh/를 참조한다.

중국 서부 문화산업박람회(West China Cultural Industries Expo) 소개
시안 취장에서 개최된 제8회 중국 서부 문화산업박람회는 중국 서부의 11개 성 및 자치구뿐만 아니라 이란, 태국, 캄보디아, 영국, 이탈리아, 네팔, 인도 및 사우디아라비아 등 12개 국가 및 지역에서 800개가 넘는 전시업체를 유치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913/2236845-1
West China Cultural Industries Expo Showcases China's Rich Heritage and 'Silk Road Spirit'

출처: 중국 서부 문화산업박람회(West China Cultural Industries Ex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9-14일 21: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