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교육청-한국폴리텍V대학, '직업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한국폴리텍V대학, '직업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 1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한국폴리텍V대학(학장 조선기)은 지난 14일 대학 내 회의실에서 지역전략산업 발전과 직업교육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다양한 사업에 걸쳐 지역 인재 양성을 함께 해온 양 기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운영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협약식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석행 이사장도 참석해 직업교육 관련 현안 및 상호 발전방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양 기관은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일반계고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꿈꾸는 공작소) 운영, 일반계고 직업교육 위탁 운영, 직업계고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직업계교 교원의 첨단산업 분야 직무역량 계발 등의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기존 사업을 내실화하고 상호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행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학령인구 감소 등 급변하는 사회구조 내에서 우수 직업인 양성을 위한 양 기관 간 협력의 필요성이 점차 증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더 넓은 진로 탐색과 직업교육의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한국폴리텍V대학은 향후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중학교 진로교육과 고등학교 직업교육 영역에서 지역 기술인재 양성에 집중할 예정이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도 함께하기로 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9-17일 17: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