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유진섭 정읍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장보기 나서


유진섭 정읍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장보기 나서 - 1

추석명절에 앞서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18일 샘고을시장 등 3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성수품을 구매하고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과 상인들을 위로·격려했다.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유진섭 정읍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각 상인회장과 많은 임원들이 동참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유통업태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입한 물품은 노인·장애인시설 4개소와 불우이웃에 전달됐다.

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 산하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매월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게 해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참여시키고 있으며 추석 명절 전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날을 정해 집중적으로 장보기 행사에 동참한다.

아울러 각급 기관·단체에 명절선물, 시상품, 위문품 등의 용도로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골목상권의 뿌리로 우리 고유의 전통과 정서가 깃든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고 지역민 모두가 편안하고 포근한 명절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온누리상품권은 개인이 현금구매 시 5% 할인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판매 한도를 9월과 10월 두 달 간 현행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내로 상향해 판매하고 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9-18일 11: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