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AsiaNet] 2018 세계노선개발포럼, 광저우 개최

-- 공항의 부상과 함께 일어서는 도시

AsiaNet 75234

(광저우, 중국 2018년 9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9월 16일, 제24회 세계노선개발포럼(World Route Development Forum)이 광저우에서 막을 올렸다. 광저우는 2230년 전에 만들어진 국제적인 대도시다.

이 포럼은 국제 민간 항공업계의 "올림픽"이자 "세계 엑스포"로 불린다. 2108 세계노선개발포럼은 전례 없는 규모로 개최될 전망이다. 이번 포럼에는 115개국의 항공사, 공항 행정기관, 정부 및 여행사의 귀빈 3,5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1995년 제1회 포럼 이후 신기록이다. 이 대형 행사는 국제 시장에서 광저우와 중국을 위한 주요 기회를 창출했으며, 광저우가 국제 항공 허브로 부상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새 공항이 국가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동력원이 된다." 최근 광저우의 국제 항공 허브와 공항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항공 허브가 개선됨에 따라, 광저우는 일대일로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도모하고, 주변 지역의 발전을 자극하는 혁신적인 수용력과 능력을 극적으로 높이고 있다.

광저우 바이윈 국제공항은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공항이다. 포럼 개막식에서 행사 주최측인 광둥 공항청이 7개 중국 및 해외 항공사와 노선 개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머지않아 마드리드, 밀라노, 상트페테르부르크 및 이슬라마바드로 가는 주요 노선이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통계에 따르면, 바이윈 공항은 신규 노선이나 비행편 주기가 증가한 국제노선이 23개나 되고, 작년 9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7 세계노선개발포럼에서 열린 인수인계식 이후 7개 도시를 추가했다고 한다. 바이윈 공항은 거의 80개에 달하는 중국 및 해외 항공사를 유치했으며, 210개가 넘는 목적지와 노선을 연결했다. 이 중 거의 90개가 해외 목적지다.

광둥 공항청장 Wen Wenxing은 "세계적 수준의 항공 허브는 거대하고 가치 있는 트래픽을 불러온다"라며, 광저우가 중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능력과 자원을 할당하는 강력한 역량 덕분에 공항 경제 개발 측면에서 내재된 이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저우는 수많은 주요 프로젝트가 진행된 도시다. 일례로 에어버스와 보잉 공장에서는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는 작업을 이곳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광저우의 항공 유지관리 산업이다. 광저우는 세계 최대의 항공기 유지관리 및 화물기 변화 기지를 구축했다.

광저우가 항공 역량을 계속 높여감에 따라, 그와 동시에 공항 경제와 관련된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광저우는 4년 연속 국경 간 전자상거래 사업량 측면에서 중국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광저우의 포괄적인 보세 공단에는 1,000개가 넘는 국제 전자상거래 업체가 들어섰으며, 100,000종이 넘는 제품이 등록됐다. 공항에서는 매일 평균 140,000건이 넘는 목록의 화물을 처리한다.

올해 포럼에서 CPC 광저우 시 위원회 서기 Zhang Shuofu는 "이 회의는 광저우, 광둥 및 중국의 개혁과 개방 성과를 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라며 "앞으로 전 세계 공항, 항공사 및 여행사와 더 많은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윈윈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채널을 개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중국에서 세 번째로 열린 2018 세계노선개발포럼을 위해 중국에 모인 국제 항공 커뮤니티는 상호 연결성과 윈윈 협력 개선에 대해 크게 기대하고 있으며, 미래 항공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그렸다.

에티오피아 항공 CEO Tewolde는 중국에서 항공 시장을 더욱 확장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광저우와 다른 주요 중국 공항으로 가는 비행편 빈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9월 10일, JC(캄보디아) 국제 항공은 광저우-시아누크빌 항로를 공식 개설했다. 두 목적지를 연결하는 직행 항로가 개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C 선임 부사장 Upekha Anupauma Bentota Pathiranha는 포럼에서 "현재 자사는 광저우를 포함해 10개 중국 도시로 직행 항로를 운행하고 있다"면서 "올해 말까지 그 수를 15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터키 카고 아시아태평양 부사장 Huseyin Ceyhan은 "광둥 성이 자사에 있어 중요한 시장인 만큼, 중국 남부 특히 광저우에서 더 큰 진전을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Guangdong Airport Author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2018-09-18일 14: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