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외국인 대학생 평화지역 주요 안보관광지 팸투어 실시

도에서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외국인 대학생에게 평화지역 내 주요 안보 관광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도 외국인 대학생 평화지역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를 위해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이며 접경지역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대학생 30명을 모집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성군 통일전망대, 화진포 안보전시관과 양구군 을지전망대, 제4땅굴, 두타연 등 평화지역 내 주요 안보 관광지를 체험하게 된다.

투어 일정은 주요 안보 지역과 오염되지 않은 수려한 자연환경을 접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으며 관광지별로 전문 해설사를 배치해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강원도는 SNS 활동이 활발한 참가자들을 우선으로 모집한 만큼 도내 평화지역에 대한 온라인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에서는 11월 중으로 본 팸투어를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정례화를 통해 한반도가 겪어온 지난 60여 년의 분단의 역사와 남한 내 접경지역 면적의 64%를 차지하고 있는 강원도의 통일에 있어 중요한 지정학적 위치와 역할을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2018-09-18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