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에서 국창 송만갑을 추모하는 공연 열려

구례에서 국창 송만갑을 추모하는 공연 열려 - 1

국창송만갑판소리보존회의 2018년 국창 송만갑과 구례인의 국악여행이 '지금의 파격을 선보이다'라는 주제로 지난 14일 구례 섬진아트홀에서 열렸다.

구례군 출신의 국창 송만갑을 추모하기 위한 이번 공연에서는 풍류 아티스트로 유명한 임동창을 비롯해 타고난 광대로 평가받는 임현빈, 조용안 고수, 류세윤 아쟁 연주자 등이 참여해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의 아름다운 조화 가능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공연은 동편제의 고장 구례군에서 소리를 사랑하는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이는 이번 공연이 판소리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는 일반 관객들도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내세웠다는 점을 반증한다.

어린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관람객의 연령층 또한 다양했다.

단체 관계자는 "국창 송만갑의 정신을 잇고자 하는 이번 공연이 지역민들이 함께 더불어 놀 수 있는 풍류의 장을 만들었다는 점에 있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의 다양한 접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구례군은 "동편제의 고장인 우리 구례군에서 이와 같은 공연이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데에 지역 예술인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2018-09-18일 16: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