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추석 명절 분위기 '후끈'

증평군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온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군은 명절을 맞아 ▲물가안정 ▲생활안정 ▲교통대책 ▲재난안전 ▲응급진료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 24개 세부대책으로 이뤄진 추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군은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10월 7일까지 성수품 32개 중점관리품목과 목욕업, 이ㆍ미용업 등 공중위생업소 서비스요금에 대한 지도ㆍ점검을 실시한다.

더불어 성수식품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은 물론, 농산물 원산지표시 단속, 축산물 위생 점검 등 건강한 제사상 지키기에 나선다.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상ㆍ하수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비상급수 대비 및 민원 관리를 위한 생활안정대책 상황실도 운영한다.

지난 13일 실시한 국토대청결 활동에 이어 생활 폐기물 특별 단속반 운영, 추석 연휴 기간 쓰레기 수거 대책 추진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 수송을 위한 특별 교통대책 및 도로안전 대책도 마련했다.

군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를 특별 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괴산경찰서와 협조를 통한 교통질서 확립에 나서는 한편 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종사원에 대한 특별교육과 지역 내 운송 업체 차량 및 시설에 대한 점검도 실시한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 중인 도로 현장 일제 점검과 도로표지판 및 교통안전시설 정비도 마쳤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추석 연휴 동안 재난안전상황실을 통한 유관기관 간 긴밀한 공조체계도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나눔을 통한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외계층 지원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건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한 공직기강 확립에도 힘써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2018-09-19일 10: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