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군, 올 추석엔 고흥에서 가족여행하세요

고흥군, 올 추석엔 고흥에서 가족여행하세요 - 1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주요 관광지를 정상운영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서 운영하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천문과학관·분청문화박물관은 추석 연휴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정상운영하며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남면 남열리에 위치한 우주발사전망대는 밤 11시까지 전망대 야간 LED조명을 점등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투호·제기차기·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7층 카페에서 남해안 조망과 VR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접한 미르마루길을 따라 걸으며 남해안의 절경도 감상할 수 있다.

도양읍에 위치한 우주천문과학관은 보름달 관측 및 사진촬영·과학만들기 등의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추석당일엔 보름달 관측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분청문화박물관은 분청사기·연·페이퍼토이·캐릭터팽이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와 팽이치기·윷놀이·활쏘기·투호 등의 민속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동일면에 위치한 '원시 체험의 섬 시호도'는 9월 25일 11시에 귀향객 대상 개막이체험을 진행하며 금산면에 소재한 '미술의 섬 연홍도'는 조형물 및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관광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이와 더불어 고흥군은 추석 명절을 대비해 주요 관광지 및 편의시설 등을 사전에 점검해 정비를 완료했으며 22일부터 26일까지의 연휴 기간에는 관광지 안내·불편 신고사항 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광안내소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2018-09-19일 17:0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