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괴산 관내 기관·단체, 추석맞이 사랑나눔 동참 이어져

괴산 관내 기관·단체, 추석맞이 사랑나눔 동참 이어져 - 1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한수원(주)괴산수력발전소(소장 김재순) 임직원은 지난 19일 칠성면사무소(면장 주영서)를 방문, 관내 저소득가정에 전해 달라며 쌀 100포대(10kg/포), 참기름 50세트 등 생필품(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어 칠성면 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경종호)는 20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밀가루, 설탕, 식용유, 당면 등 생필품(400만원 상당) 60박스를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한수원(주)괴산수력발전소와 칠성면 기업경영인협의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쌀 등 생필품을 후원하며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

이날 후원물품을 기탁받은 주영서 면장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물품을 기탁해 주신 괴산수력발전소와 기업경영인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지역 소외계층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재순 소장과 경종호 회장은 "주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회문화를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기탁한 생필품은 한수원 (주)괴산수력발전소 임직원과 칠성면 기업경영인협의회 회원사 12개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칠성면 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괴산읍 대사리 소재 대보세라믹스(대표 박효진)는 19일 대사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400만 원 상당의 햅쌀 120포(10kg/포)를 기탁했다.

대보세라믹스는 명절 때마다 대사리 경로당에 쌀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으며 대사리 마을 주민들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감지기)을 설치·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끝)

출처 : 괴산군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3: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