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추석 연휴 기간 중 군민불편 최소화

충북 옥천군은 추석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생활민원의 체계적인 처리를 위해 군청 당직실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개설ㆍ운영한다.

5급 사무관급의 당직사령이 총괄을 맡아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연휴 기간 중 비상진료 병·의원, 청소행정, 교통,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을 적극 응대하며 빈틈없는 행정서비스로 주민편의를 제공한다.

군은 연휴 기간 중 행정공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신속한 보고와 조처를 하는 한편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민원처리시스템으로 주민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군은 추석 연휴 기간 중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해 옥천성모병원의 24시간 비상진료를 비롯해 의원 52곳, 약국 21곳에서 날짜별로 당번제를 운용하며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22일~23일(23일은 읍 시내권만 수거), 25일~26일을 쓰레기 집중 수거일로 정해 연휴 공백 및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도심 환경을 유지한다.

단수, 누수 등 상하수도와 관련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요일별로 상하수도 보수공사 대행업체와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원활한 수돗물 공급에도 힘쓴다.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교통 불편 예방과 정류소·승강장 등 여객편의시설 안전관리도 강화한다.

군은 날짜별 당번 의료기관, 쓰레기 수거일, 보수공사 대행업체 등을 군 홈페이지(http://www.oc.go.kr)에 게시하고,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043-730-3801~2)의 빈틈없는 운영으로 주민불편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주민생활불편신고에 따른 신속한 조치로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고향의 따뜻함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