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도,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미시령터널 통행료 무료

강원도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3일 오전 0시부터 25일 자정까지 사흘간 강원도가 관리하는 민자도로 미시령터널에 대해 통행료 면제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원도는 정부의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연계해 도민과 귀성객들의 이동 편의를 돕고자 올해 설부터 명절 연휴 기간 미시령터널의 통행료 면제를 시행하고 있다.

동홍천 IC∼미시령터널 구간은 수도권에서 속초 방향으로 가기 위한 최단거리 노선으로 서울양양고속도로 혼잡 시 우회도로의 기능을 하는 점을 고려해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 차원에서 명절 무료 통행을 시행하고 있으며 운전자들은 요금소 진입 때 평소처럼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 차량은 하이패스 차로로 일반 차량은 일반 차로로 통과하면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동주 강원도 예산과장은 "추석 연휴 3일간 약 6만대의 차량이 미시령터널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이후 침체한 지역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는 국도 44호선∼미시령터널 이용객 감소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미시령 힐링가도 조성, 교통신호 체계 개선, 미시령터널 이용객 경품이벤트 등 국도 이용객의 편의 개선과 볼거리 확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끝)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