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설안전공단, 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 지원

시설안전공단, 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 지원 - 1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작년에 이어 20일 진주시 문산중학교 1학년 재학생 40명을 인재교육관으로 초청해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했다.

진로 체험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진로 체험 학습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방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해 호평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공단 업무소개, 시설물의 안전진단 실시 요령, 특수교량 실시간 유지관리 상황, 진단 장비 체험 등 안전교육으로 기획하여 실시됐다.

마무리는 어윤복 인재교육센터장이 직접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질의에 응답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진로 체험을 통해 공단의 시설물 안전 관련 임무를 소개하며 미래의 인재들에게 공단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고 특수장비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이었으며 참가 학생들은 이번 계기로 시설물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강영종 이사장은 "지역학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체계를 구축하며 청소년 진로 체험 및 안전교육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한국시설안전공단 보도자료
[2018-09-20일 16: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