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가스중독 자살 예방 '번개탄 보관함' 10개 업체 보급


파주시, 가스중독 자살 예방 '번개탄 보관함' 10개 업체 보급 - 1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20일 금촌, 문산, 운정 지역 총 31개 생명사랑실천가게 중 협조도 및 사업에 대한 인식이 높은 업체 10곳을 선정해 번개탄(가스중독)을 사용한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번개탄 보관함을 보급했다.

파주시 번개탄 자살 사망자는 전체 자살 사망자의 15% 수준(2017년 통계청)으로 목맴, 추락에 이어 3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파주시는 자살수단통제수단인 번개탄 판매행태 개선사업을 통해 가스중독으로 인한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2016년 금촌1동을 시작으로 2017년도에는 문산읍, 2018년 운정 지역으로 확대해 자살률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번개탄 판매행태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게이트키퍼를 활용해 월 1회 이상 모니터링을 유지하고 있다.

번개탄 보관함 보급을 통해 업주는 번개탄 판매 시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의 구매 용도를 직접 물어봄으로써 자살 의도를 파악하고 구매자가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센터는 자살수단통제사업의 일환으로 농약안전보관함 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 또는 홈페이지(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2018-09-20일 15:5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