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김포 소통의 품격, 아나운서 김현욱의 스피치 교육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각종 행사 및 공모사업, 민원대처 등 공직자의 대내외 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해 직원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김포시 홍보대사이자 유명 아나운서인 김현욱 씨가 진행해 의미가 있다.

김현욱 아나운서는 '스피치 골든벨을 울려라!'라는 주제로 스피치의 어려움에 대한 대처법, 시민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등 민원 현장에서의 소통 기법을 생생히 전달한다.

이어 아나운서 신지예 씨는 '아나운서의 스피치 노하우'를 통해 전달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스피치, 아나운서의 음성 표현법,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 만들기, 비언어적 표현법 등 교육 참가자에게 1대1 코칭 및 피드백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이광희 공보담당관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민선7기 기조에 따라 시민행복, 김포의 가치 두 배를 지향하는 정책에 대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법을 익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김포시는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포시홍보대사들을 초청해 직원 강연 및 교육을 갖고 그들의 노하우를 익혀 시민과의 품격 있는 소통에 나설 방침이다.
(끝)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2018-09-20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