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회 법제실, 정병국 의원실과 경기 양평군 현안 토론회 개최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 법제실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정병국 의원(바른미래당, 경기 여주시·양평군)과 공동으로 양평군 용문산 포 사격장의 이전방안 모색을 논의하는 지역 현안 입법 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양평군 중심부에 위치한 용문산 포 사격장이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사격장의 이전 방안을 논의하며, 사격장 주변 지역에 대한 지원과 사격장 이전 촉진을 위해 필요한 입법적 보완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병국 의원은 "양평군민들은 국가안보를 위하여 용문산 포 사격장으로 인한 피해를 긴 시간 감내해왔다"며 "이번 토론회가 용문산 포 사격장으로 인한 주민 피해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나아가 국가안보와 지역발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합리적인 사격장 이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용문산 포 사격장 주변 지역 지원 및 사격장 이전에 대하여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병국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입안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끝)

출처 : 국회 보도자료
[2018-09-20일 17: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