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시·부산관광공사, '해파랑길 로드랠리' 이벤트 투어 운영

부산시·부산관광공사, '해파랑길 로드랠리' 이벤트 투어 운영 - 1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걷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부산 소관 해파랑길을 길 안내 가이드와 함께 걸으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출발! 너랑, 나랑, 해파랑 로드랠리!!' 이벤트투어를 오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주말(토,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해파랑길은 우리나라 전체를 아우르는 코리아둘레길 중 동해안길로서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이어진 10개 구간, 50개 코스 770㎞의 길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코스는 해파랑길의 부산구간인 ▲1코스(오륙도전망대∼해운대해변) ▲2코스(해운대해변∼대변항) ▲3코스(대변항∼임랑해변) ▲4코스(임랑해변∼진하해변) 등 4개 코스로 길 안내 가이드와 함께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길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1코스의 시작점인 오륙대전망대 입구에서 해파랑길 출발 행사를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주말마다 운영하며, 참가자에게 스탬프북과 점심 식사 및 기념품도 제공한다.

각 코스를 완주하면 코스별 배지를 증정하고 부산구간 전 코스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을 지급하며, 호텔 숙박권, 국내 왕복 항공여행권, 부산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뭉치면 준다! 해파랑길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는 가을여행주간 기간 동안 코스별 사진찍기 좋은 해파랑길 스폿에서 사진을 찍어 올리는 미션수행을 통해 호텔 숙박권, 시티투어버스 이용권 등 참가자의 개인 SNS 고객 반응수에 따라 해당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해파랑 로드랠리'의 참가비는 5천원이며 신청은 10월 10일부터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 또는 예약 신청서(http://naver.me/xkBqTVB7)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고, '뭉치면 준다. SNS 이벤트'는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해파랑길보물찾기)를 작성 후 공개글로 올리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해파랑길은 해안 절경뿐 아니라 산과 항구, 도시관광 콘텐츠가 어우러져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길"이라며 "가을여행주간 해파랑길 로드랠리는 친구, 연인, 가족 등 전 연령대의 관광객들이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가을철 건강도 챙기고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관광공사 보도자료
[2018-10-11일 17: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