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PRNewswire] PSP인베스트먼츠, 포스포츠에 새로운 투자 파트너 영입


(몬트리올, 호주 멜버른 및 시드니와 런던 2018년 10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PSP인베스트먼츠")는 포스포츠(Forth Ports Limited) 거래의 종결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PSP인베스트먼츠는 포스포츠의 소수 지분을 GLIL인프라스트럭처(GLIL), 퍼스트스테이트수퍼와 컨스트럭션앤드빌딩유니온스수퍼애뉴에이션(Cbus)이 포함된 장기 투자 파트너들에게 매각했다.

포스포츠는 영국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인 복합 운송 항만의 소유 및 운영사로서 동 항만들은 영국의 물류 게이트웨이로서 영국을 유럽 그리고 전 세계에 연결하고 있다. 동사는 포스 강 내항, 테이 강과 템스 강 내항 및 틸버리(런던)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항만들, 그레인지머스와 던디 등 여덟 곳의 상업 항만들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틸버리는 새로운 주요 포트 터미널인 틸버리2가 설치된 곳이며 던디 항은 해양 풍력 발전소가 확대되고 있으며 북해 원유 및 가스전 재처리 업체들이 자리 잡은 곳이다.

포스포츠의 그룹 최고경영자인 찰스 해먼드는 "세계적으로 유수한 투자 기업들과 협력하여 영국에서 야심 찬 사업 확대 및 투자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를 통해 그룹은 이제 우리의 성장 전략 추진을 지원할 수 있는 장기적이며 안정적인 주주들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PSP인베스트먼츠와의 장기적이며 안정적인 제휴를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와 동시에 퍼스트스테이트수퍼, Cbus 및 GLIL과도 새로운 협력을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SP인베스트먼츠의 매니징디렉터 겸 인프라 투자 책임자인 패트릭 샘슨은 "우리는 아커스유로피언인프라스트럭처 펀드 1 LP의 포스포츠 지분을 인수한 이후 포스포츠의 유능한 경영진이 이끄는 동사 발전의 다음 단계를 시작함에 따라 퍼스트스테이트수퍼, Cbus 및 GLIL과 협력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포스포츠 다수 지분을 계속 보유할 것이며 이는 우리의 영국 인프라 투자 포트폴리오의 핵심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P 인베스트먼츠
퍼블릭섹터펜션인베스트먼트보드(PSP인베스트먼츠)는 캐나다 최대 연금 투자 관리사 중 하나로서 2018년 3월 31일 현재 1천530억 캐나다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공공 자금 시장, 사모 주식, 부동산, 인프라, 천연자원과 사모 채무 투자로 구성된 다양한 전 세계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된 PSP인베스트먼츠는 연방 공무원, 캐나다군, 왕립 캐나다 기마경찰대와 예비군 연금의 순 납입금을 관리한다. 오타와에 본사가 있는 PSP인베스트먼츠는 몬트리올에 주력 사업 본부가 있으며 뉴욕과 런던에 사무소를 갖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investpsp.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와 링크트인에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GLIL
GLIL인프라스트럭처(GLIL)는 주로 영국의 핵심 인프라 자산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다수의 영국 지방 정부 연금 펀드들이 합작하여 만든 회사이다. GLIL의 설립 파트너들은 다 합쳐서 노던풀이라고 불리는 그레이터 맨체스터, 머시사이드, 웨스트요크셔의 연금 펀드들과 버크셔, 랭카셔의 자산을 관리하는 로컬펜션스파트너십(LPP)과 런던 연금 펀드 기구가 있다. GLIL의 수권 자본금은 18억 파운드이다. 동사는 이 자본금으로 영국 인프라 자산에 10억 파운드 이상을 투자했다.

퍼스트스테이트수퍼
퍼스트스테이트수퍼는 회원들에게 수익 전체를 배분하는 금융 기관으로서 호주 최대 업체 중 하나이다. 우리의 비전은 모든 호주인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안전한 수퍼애뉴에이션과 양질의 금융 자문을 통해 회원들에게 자금 상의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한다. 퍼스트스테이트수퍼 회원의 대다수는 교육, 의료, 경찰, 긴급 출동 서비스와 지역 사회를 관리하는 기타 조직에서 근무하고 있다. 우리는 8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대리하여 관리 중인 펀드에서 920억 호주달러(2018년 8월 31일 현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품위 있는 은퇴를 해야만 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당사가 그 지분 전체를 가진 자금 계획 회사 스테이트플러스를 통해 우리 회원들과 모든 호주인에게 합당한 수수료의 고품질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Cbus
1984년에 설립된 Cbus는 빌딩과 건설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호주 최대의 수퍼애뉴에이션 회사이다. 78만 명 이상의 회원과 13만6천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Cbus는 회원들이 은퇴를 대비하여 저축한 470억 호주달러 이상의 자금을 관리하고 있다. Cbus는 1984년 설립 이래 매년 평균 9.29%의 수익금을 회원들에게 지급해왔다. Cbus는 역으로 건물과 인프라 건설 분야에 직접 투자하고 있으며 관리 펀드 중에서 인프라에 투자된 금액은 45억 호주달러가 넘는다. 수익금 전체를 회원에게 배분하는 펀드 Cbus는 우리 회원들의 은퇴 생활을 향상시키는 일에 오로지 전념하고 있다.

포스포츠
포스포츠는 영국 최대의 항만 그룹 중 하나로서 템스 강의 틸버리 내항, 테이 강의 던디 내항과 리스, 그레인지머스, 로시스, 메틸, 번티스랜드와 커콜디의 여섯 개 포스 강 내항 등 영국 내 여덟 곳의 상업 항구를 소유·운영하고 있다. 포스포츠는 포스 강과 테이 강의 내항 안과 그 주위에 원유 및 가스 수출을 위한 특수 해상 터미널 두 곳이 포함된 725 평방킬로미터 면적의 유역을 관리 운영하고 있으며 선박의 견인 및 보호 관리와 같은 기타 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forthports.co.uk @forthports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67303/PSP_Investments_PSP_Investments_welcomes_new_investment_partners.jpg

상세 정보 문의: 미디어 연락처: PSP인베스트먼츠: Verena Garofalo, 전화: +1 (514) 218-3795, 이메일: media@investpsp.com ; 포스포츠: Debbie Johnston, 스프렝톰슨, 전화: 0141 548 5191, 이메일: debbie@sprengthomson.com ; Callum Spreng, 스프렝톰슨, 전화: 0141 548 5191, 이메일: callum@sprengthomson.com

출처: PSP 인베스트먼츠(PSP Investment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10-12 10:3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