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힐링 교육 실시

사천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힐링 교육 실시 - 1

사천시는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사천 아르떼리조트에서 '2018년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힐링 교육은 민원 처리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과 고충민원 증가로 인해 누적된 일선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대부분 신규공무원이 참석해 배움을 통한 공직자의 자세와 가치에 대한 송도근 시장의 특강으로 시작해 친절전문 강사의 민원인의 요구에 감정적 처리가 아닌 문제 해결적 방법으로 응대하는 '민원서비스 솔루션'이라는 주제의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아로마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과 현장체험 힐링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직원들이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참석자들은 민원인에게 한층 더 나은 서비스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홍덕 민원지적과장은 "매년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상호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2018-10-15일 10: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