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 현안, 시민단체·시·의회가 함께 풀어가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이 시장이다'라는 협치 시정 기조에 따라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 정책 네트워크'를 새롭게 확대 구성한다고 밝혔다.

'시민 정책 네트워크'는 도시균형 발전, 경제 선순환 구조 구축 등 인천의 현안에 대한 공동의제를 시민사회와 시, 시의회가 함께 발굴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범시민 소통 채널의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을 통한 시민 정책 추진의 활성화를 위해 참여 희망단체 규모에 따라 분야별 또는 공동의제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인천 지역의 대표성, 활동력, 영향력을 갖춘 인천 소재의 공익을 추구하는 단체로 시민을 위한 정책을 함께 발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단체를 모집한다.

'시민 정책 네트워크'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단체소개와 단체등록증 사본을 이메일(jepraman2@korea.kr)로 접수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 시민정책담당관실(032-440-2184)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10-17일 10: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