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산청군과 동반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는 18일 산청군청에서 상생발전과 실질적 협력관계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산청군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이재근 산청군수,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신동복 산청군의회 부의장과 양 시·군 관계 공무원이 함께했다.

조규일 진주시장과 이재근 산청군수는 진양호 및 상류 지역 생태계 보전과 환경정화 활동, 자전거 도로망 연결, 축제·관광 분야 교류협력 등 동일생활권으로서의 소통과 상호교류 활성화를 약속함으로써 양 시·군 상생발전과 긴밀한 동반자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에 따르면 덕천강에서 진양호까지의 구간에 설치된 어도 개·보수를 통해 어류의 이동 통로를 확보하고 진양호 및 상류 지역에 번식하고 있는 유해 동·식물에 대한 퇴치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서부경남 주민의 식수원인 진양호의 수질 개선을 위해 진양호 및 상류 지역에서 공동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진주시의 자전거 도로망과 산청군의 자전거 도로망을 상호 연결해 자전거로 진주와 산청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양 시·군에서 개최하는 축제와 관광 분야에 있어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동으로 홍보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가기로 약속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와 산청군은 역사적으로나 생활권, 정신적으로 늘 같이하면서도 가깝고도 먼 관계였다"면서 "오늘 협약은 양 시·군민이 행복하고 부강한 지역을 만드는 하나의 초석이며 이를 계기로 시·군정의 전 분야로 확대돼 타 지역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자"고 밝혔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10-18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