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영암군,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 1

영암군 보건소는 오는 23일 영암읍 군민회관, 24일 삼호 한마음회관에서 미취학 어린이 530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폐해에 대한 조기교육을 위해 어린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을 한다.

이번 인형극은 아동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해로움을 알리고 간접흡연과 음주의 피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레이저쇼, 마술쇼, 인형극으로 이뤄진다.

극 줄거리는 숲속 동물들을 자신의 부하로 만들려는 '꼬질꼬질 마녀'와 이를 막아내는 '산중호걸 호치'에게 담배를 선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인형극을 보면서 아동 스스로 흡연에 대해 생각하고 간접흡연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금연 선서와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을 갖고 인형극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도 촬영해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점차 낮아지는 흡연 시작 연령과 관련 흡연의 폐해에 대한 조기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인식정착 및 성장기 흡연 진입 방지를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 유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2018-10-1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