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희상 국회의장, 한미재계회의 총회 오찬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한미재계회의 총회 오찬 참석 - 1

문희상 국회의장이 18일 한미재계회의 총회 오찬에 참석해 한미재계회의 위원들에게 항구적인 한반도의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평화가 곧 경제이다. 예측 가능한 평화의 질서 없이 안정적인 경제의 번영은 없다"라면서 "항구적인 한반도의 평화는 한미 양국의 경제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 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문 의장은 "지난 6일부터 바로 어제까지 유라시아 국회의장 회의와 IPU 총회에 참석한 뒤 돌아왔다"면서 "이를 통해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회원국의 지지를 확보할 수 있었다. IPU에 참석한 북한 대표 리종혁 단장과도 만나 한반도 평화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어 "평화로운 한반도는 역동적인 경제활동을 하는 동아시아의 관문으로서,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면서 한미 경제인들에게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또한 문 의장은 "혈맹이라는 소중한 인연을 바탕으로 한미 양국의 경제협력이 더욱 왕성하게 이어져야 한다"며 "한미동맹은 한반도의 공고한 평화구축은 물론이고, 동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안정과 번영을 위해 계속 중심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와 미국 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이번 제30차 한미재계회의는 '한미 경제 관계 심화 및 발전'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한국 측 조양호 위원장(대한항공 회장)과 미국 측 데이비드 코다니 Cigna CEO를 비롯한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등 한미 양국 주요 기업 및 관계 전문가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끝)

출처 : 국회 보도자료
[2018-10-18일 17: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