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오수처리시설 운영실태 점검

고양시는 음식점 등 다중이 이용하는 오수처리시설 70개소에 대해 오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5주간 하반기 지도·점검을 실시, 악취 및 수질오염 등으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내 오수처리시설은 공공하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하수 비 처리구역에 7천여 개소가 넘게 설치돼 있어 제대로 관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악취 및 수질오염의 주원인이 된다.

이번 점검에서는 ▲오수처리시설 적정 설치, 방류수 수질 기준 준수, ▲내부 청소 및 기술 관리인 선임, ▲자가 측정 실시 등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며 점검기간 중 경기도와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지 않는 등의 위반행위가 적발될 경우에는 위반확인서를 받아 하수도법 관련 규정에 의거 처분한다.

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담당자는 "향후에도 개인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으로 하천오염 및 악취 발생을 최소화해 맑고 깨끗한 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10-19일 09: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