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남동구, 풍물단 정기공연 개최

인천 남동구, 풍물단 정기공연 개최 - 1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남동소래아트홀대공연장에서 남동구 개청 30주년을 기념해 '제2회 남동구 풍물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8년 창단된 남동구풍물단은 문화행사 참가와 초청 출연 등 각종 대내외 활동을 통해 남동구를 대표하는 예술단체로서 남동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남동구풍물단의 정기공연은 남동구 개청 30주년을 기념해 '새벽'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1시간 30분간 진행되며 신나는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삼도설장구 및 삼도사물놀이 등 한국 전통의 가락이 소개되며 LED와 미디어 융합 타악 퍼포머스인 창작 타악을 한울소리(특별출연)가 선보인다.

또한 북놀음, 버나놀이, 12발상모 등이 포함된 판굿 등으로 신명 나게 관객과 함께 호흡할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우리 전통의 소리를 무대 위에서 선보이고자 마련된 이번 남동구풍물단의 두 번째 정기공연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초대권 없이 선착순으로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구 문화체육과(032-453-2130)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남동구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