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양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양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경유차의 폐차 처리비용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로 약 30대 정도로 연식(차량등록일 기준)이 오래된 차량 우선으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노후 경유차로 신청일 기준 함양군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어야 하며 최종 소유 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인 차량, 지방세·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는 차량이다.

조기폐차 제도는 정부지원사업이므로 반드시 정상운행 판정 차량이어야 하며 사고 등으로 인해 미운행 상태의 차량이거나 신청 전 미리 폐차하는 경우 또는 수출 말소하는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기존 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차량도 제외된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신청자는 읍면 환경업무 담당 부서를 방문해 신청 서식을 받아 군청 환경위생과 환경정책담당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 시 군청에 주차해 차량 정상운행 여부를 담당자로부터 확인받아야 한다.
(끝)

출처 : 함양군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