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강서구, 어린이 전용 '강서기적의도서관' 개관

부산 강서구, 어린이 전용 '강서기적의도서관' 개관 - 1

강서기적의도서관이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 명지근린공원 내 건립 부지에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어린이들 맞이에 나선다.

강서기적의도서관 개관은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사업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지난 2015년 4월 공동건립 협약을 맺고 사업을 시작한 지 3년 만이다.

강서기적의도서관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한살박이 아이도 엄마와 함께 와서 책을 읽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전국에서 시작한 어린이전용도서관 건립운동의 13번째 결실이며 부산서는 첫 번째다.

강서구 명지2동 3247번지에 위치한 강서기적의도서관은 2천438㎡ 부지에 지하 1, 지상 2층, 연면적 1천289.18㎡ 규모이다.

지하 1층에는 기계실과 전기실이 위치하며 지상 1층에는 유아·어린이열람실, 수유실, 전시공간, 사무실, 북카페, 다목적 공간 등이 들어섰다.

지상 2층에는 어린이자료실, 청소년·성인 자료실, 동아리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도서관인 만큼 건물의 설계부터 책걸상 등 도서관 내 모든 가구와 시설이 어린이들에게 맞게 설계돼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전 층이 온돌바닥으로 돼 있어 어린 아이들도 부모와 함께 와서 제집처럼 마음 놓고 뒹굴고 다닐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유 장서는 약 2만권으로 인문, 역사, 자연, 과학, 그림책에 이르기까지 어린이의 지적·감성적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서적을 갖추고 있다.

강서기적의도서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토요일은 오전 9∼오후 6시, 일요일은 오전 9∼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개관에 따른 어린이 문화강좌로 오는 10월 3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유아(6∼7세)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층 누리봄공간에서 '초등 인문학 첫걸음' '그림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공예미술' 'EQ쑥쑥! 동시나라' 등 3개 강좌를 진행한다.

초등 인문학 첫걸음은 독서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폭넓은 지식 습득과 건전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공예미술은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높이고 EQ쑥쑥! 동시나라는 동시 읽기를 통해 표현의 즐거움과 감성표현 능력은 물론 창의성을 익히기 위해 마련된 강좌이다.

노기태 강서구청장은 "강서기적의도서관 개관은 '문화도시로 도약'을 준비하는 강서구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면서 "어린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심어주고 재능과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문화적 토양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강서구청 보도자료
[2018-10-19일 16: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