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초구, 2018 서리풀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 선정 발표

서초구, 2018 서리풀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 선정 발표 - 1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영국의 에든버러 축제를 지향하는 '서리풀페스티벌'의 추억과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2018 서리풀페스티벌 사진공모전' 수상작 24점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린 퍼레이드 행사에서 남·여 어린이가 전통 옷을 입고 행렬하는 모습을 담은 신승희(서울 강남구, 44세) 씨의 '수줍은 꼬마신랑 꼬마신부'가 차지했다.

신 씨의 작품은 안정감 있는 구도로 사진의 집중도를 높여 퍼레이드 참가자와 모든 세대가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의 취지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일반부 최우수상에는 김현숙(서울 동작구, 60세) 씨의 '내차 뽐내기' 작품과 박윤준(경기 성남시, 47세) 씨의 '세계인이 즐기는 서리풀페스티벌'이 뽑혔다.

이들 작품 각각은 퍼레이드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즐거운 모습, 스케치북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의 밝은 표정이 잘 담겼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 우수상 3점, 장려상 14점, 중고등부 및 초등부 4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사진공모전은 지난달 8일부터 20일까지 13일간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하면서 서울, 경기는 물론 전북, 경남 등 전국 곳곳에서 총 246점의 사진 작품이 응모돼 열띤 경쟁을 벌였다.

심사를 맡은 진필훈 신구대 교수는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했던 축제인 만큼 응모작품도 다양하게 구성돼 선정하기가 쉽지 않았다" 며 "가족, 연인, 아이 등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취지에 부합하는 점을 중요하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작에 선정된 24명의 수상자는 다음달 2일에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향후 구는 '사진전시회'를 통해 수상작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포스터 등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은 지난달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에 걸쳐 서른의 서초 '젊음으로 하나되다'란 주제로 펼쳐졌다.

또 서초의 특색 있는 20개의 프로그램마다 참여한 시민들의 갈채와 호응이 이어져 영국의 에든버러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함대진 홍보담당관은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서리풀페스티벌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더 나아가 축제의 감동이 대한민국 곳곳에 퍼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서초구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0: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