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북구 일곡도서관, 동아리 한마당 개최

광주 북구 일곡도서관, 동아리 한마당 개최 - 1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이 직접 갈고닦은 솜씨를 선보이고 소통하는 화합 한마당을 벌인다.

북구는 "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곡도서관 강당 및 로비에서 동아리 회원과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는 ▲독서 ▲음악 ▲학습 ▲예술 등 4개 분야 20개 동아리 회원들이 평소 틈틈이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들과 문화 향유의 시간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일곡도서관 로비에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와 '인형극 소모임'에서 자체 제작한 인형 및 소품 등을 전시하고 부엉이 인형 만들기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는 초청 연주자 퓨전밴드 더블루이어즈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영상극으로 만나는 북구8경 이야기, 오카리나 및 클래식 기타 공연과 팝스 코러스의 팝송 공연이 1부 행사로 진행된다.

2부 행사는 마술 축하공연과 실내 관현악, 시 낭송, 포크송, 플루트 연주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이어지며 다 함께 부르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합창으로 가을밤 주민들의 감성을 녹여낸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는 주민이 주인공이 돼 배움의 결과를 발표하고 지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가족과 함께 많은 주민이 자리를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주민들이 자체 결성한 일곡도서관 동아리는 독서회, 청소년실내악단, 통기타반, 연극반 등 20개 동아리가 활동 중이며 매주 정기 모임을 통해 분야별 연구 활동 및 재능 계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서 다채로운 생활 문화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1: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