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2018 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0월 22일 오후 2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6일까지 5일간에 걸쳐 제2창의예술교육센터(서울동명초등학교 내 위치)에서 학교오케스트라, 합창, 가야금병창, 연극, 뮤지컬, 밴드, 댄스 등 서울 소재 초·중·고·특수학교 학생예술동아리 44팀이 참여하는 2018 서울 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들이 키워가는 더불어 예술 숲'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장르별로 5일 동안 나누어 이루어진다.

세부 일정을 보면, 1∼2일 차는 오케스트라, 오르프앙상블, 사물놀이, 가야금병창 무대가 펼쳐지고 3일 차는 합창, 댄스, 힙합, 밴드 공연이 이루어지며 4일 차는 연극, 5일 차는 뮤지컬과 합창의 하모니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미술고와 성신여고 미술동아리에서 1년 동안 정성껏 준비한 미술작품을 5일간 전시해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교예술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핵심역량인 '예술적 감수성을 갖춘 협력적 괴짜'로 성장하는데 또 하나의 긍정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예술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1:1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