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옥천군청 민원인 주차장 확대 운영

옥천군, 옥천군청 민원인 주차장 확대 운영 - 1

충북 옥천군이 군청 방문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민원인 주차구역을 확대한다.

22일 군에 따르면 기존 179면이던 군청 내 민원인 주차구역을 9면 추가로 확보해 총 188면의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확대되는 곳은 민원실 바로 앞 주차구역으로 장애인 전용 4면, 여성 전용 1면, 경차 전용 4면이다.

민원인 이모 씨는 "앞으로 볼일을 보기 위해 군청을 방문할 경우 빈 주차구역을 찾기 위한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원인 주차장 확대를 환영했다.

옥천군 청사는 1978년에 지어진 것으로 급속도로 늘어나는 차량에 비해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군은 전체 269면 중 70% 가까이 민원인만 주차할 수 있도록 공무원 주차를 제한하며 민원 불편 해소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동시에 직원들은 차량 끝 번호가 해당 요일에 해당할 경우 차량 출입을 제한하는 차량 5부제에 적극 동참해 에너지 절약 실천과 함께 주차 부족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군은 주차 공간 확보와 더 나은 주차 환경개선을 위해 청사 한쪽에 위치한 구 선관위 건물 철거와 제설작업장 이전 등을 중장기적으로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의 차량 5부제 및 민원인 주차구역 준수 여부를 꼼꼼히 점검해 민원인들의 신속한 민원처리를 적극 도울 것"이라며 "주차구역 확보를 위한 방안책 마련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