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및 지역주민 무료진료

인천 중구·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및 지역주민 무료진료 - 1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와 인천의료사회봉사회(회장 이광래)는 지난 21일 취약계층의 의료주권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구 지역 의료취약주민에게 정기적인 의료지원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이번 협약식과 함께 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취약계층 무료진료도 실시했다.

이번 진료는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정, 홀몸노인, 조손가정, 의료수급자 등 일반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진료과목은 내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피부과, 비뇨기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방과를 진료했다.

진료내용은 진료와 투약, 혈압검사와 혈당검사, 방사선 촬영,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골밀도검사, 심전도 검사를 실시했다.

무료진료에 참여한 한 외국인 근로자는 "그동안 여건이 안 돼 하지 못했던 복부초음파와 골밀도검사를 하게 돼 좋다.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예방의약팀(032-760-6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10-22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