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안전에 힘쓰다

고양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안전에 힘쓰다 - 1

고양시는 지난 20일 창릉천 덕수공원에서 '제5회 창릉천 축제'와 연계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자전거 이용 보험 대한 홍보지 배부 및 설명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 및 자전거로 인한 사고에 대비하고자 지난 6월 관내 주민등록을 한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을 가입한 바 있다.

또 자전거 안전모 의무화 착용 및 자전거 음주음전 금지 등 변경된 도로교통법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자전거 전문강사의 안전모 바로 쓰기 교육과 유치원·초등학생 자전거 타기 교육도 실시됐다.

자전거21 '청소년 보안관'과 동우회 회원들은 자전거에 '자전거 안전이용' 깃발을 장착하고 창릉천 일대를 운행했다.

행사장 내에서도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5대 원칙 구호를 외치며 시민들에게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의 중요성을 알렸다.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5대 원칙은 ▲음주운전 금지, ▲과속금지, ▲전조등 부착, ▲안전모 착용, ▲이어폰· 휴대전화금지다.

안전모 쓰기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안전모 착용 방법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기회로 알게 됐고 아이들에게도 안전한 자전거 타기에 대해 알려줘야겠다"며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면서 체력도 함께 높일 수 있는 자전거를 더욱 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쉽게 잊을 수 있는 자전거 안전 이용방법 등에 대한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시민 안전을 도모하겠다"며 "환경·건강·여가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자전거 안전이용을 위해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0:2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