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주시, 공공 와이파이 확대 설치

진주시가 최근 혁신도시와 산업단지 건설에 따른 인구유입과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에 발맞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공공 와이파이(WiFi)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 와이파이(WiFi) 확대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망에 무료로 접속하고 시민의 가계통신비 절감, 외래 관광객의 관광 정보 제공 등 편의성 제고와 스마트 도시환경 구축을 위한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올해 안에 학생들과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노선의 시내버스 32대에 설치된다.

2019년에는 진주시 시내버스 232대 전체 설치를 시작으로 관광지, 남강둔치, 혁신도시 강변, 차 없는 거리 등 청소년 밀집 지역에 연차적으로 2022년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 와이파이(WiFi)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시민복지 향상 및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관공서, 공공기관 등 공공장소 80여 개소에 공공 와이파이(WiFi)를 설치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끝)

출처 : 진주시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1: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