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18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18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 1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23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관내 초·중학생, 교사 및 학부모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를 개최했다.

'2018 행복 나눔 사랑의 음악회'는 2013년부터 북부 관내 오케스트라 운영교(인천상정초, 인천산곡초, 인천진산초, 인천혜광학교, 부원중, 부원여중, 부일중)가 연합해 운영하는 것으로 올해에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사랑의 음악회는 부일중 국악 오케스트라의 '제주왕자'를 시작으로 '유럽 민요 메들리,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 G 선상의 아리아, Secret agent Sugar Plum, 헝가리무곡 5번' 등이 연주됐으며 부원중의 'The Phantom of the Opera'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섬세한 표현부터 웅장하고 박력 있는 표현까지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지도교사들의 지난 1년간의 열정이 아름다운 선율이 돼 진한 감동으로 전해졌다.

음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렇게 큰 무대에서 연주할 기회를 주신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고 연습과정을 통해 음악적인 소양과 실력이 향상돼 무척 기쁩니다. 무엇보다도 서로 다른 악기들이 아름다운 소리를 맞춰가며 하모니를 이룰 때 진한 감동을 받을 뿐만 아니라 친구들 간의 화합과 서로 배려하는 마음도 갖게 돼 보람을 느낍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김흥규 교육장은 축사를 통해 "학업과 함께 자신의 소리를 열심히 가꿔 온 학생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이 자리를 계기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고 이 멋진 행사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10-24일 11: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