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제1회 진천군 농업인대회 성료

충북 진천군농업인단체협의회는 8일 진천화랑관에서 2천여 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진천군 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1일인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올 한해 안전농사를 위해 노력한 농업인들을 위로·격려하며 농업인단체 간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농촌 여성들이 영농활동과 함께 틈틈이 익혀온 생활개선회의 풍물 난타와 여성 농업인의 농작업 피로 해소 체조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지역농업발전 및 농업인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 회원 6명의 대한 표창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농업지식 왕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진천농업발전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농업기술센터에서 그동안 추진했던 우수사업에 대한 성과물 전시와 6차 농산업 전시관 운영, 청년 농업인 홍보관 등이 운영됐다.

농어촌공사와 농협에서도 행사에 참여해 농지임대은행 및 농작물 재해보험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다수의 농기계와 농자재 업체도 참여해 정보를 제공하는 등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송기섭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명 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전 농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해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농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2018-11-0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