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감위, 불법사행산업 단속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강원순, 이하 사감위)는 11월 8일, 검찰 및 경찰청과 관계부처, 사행산업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불법사행산업 단속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본 워크숍은 최근 퍼지고 있는 불법도박 현장 감시·단속 활동에 필요한 기관 간 협업체계 강화를 위한 국내 최대 행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감위와 대검·경찰청, 게임물관리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강원랜드,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사행산업 관련 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감위 강원순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불법사행산업의 효율적 단속을 위해서 유관 기관과 전문가 여러분들의 중지를 모으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밝히면서, "단속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여러분들 간의 활발한 토론을 통해 좋은 의견들이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각 기관의 불법사행산업 단속 사례들이 공유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상호 협업 및 공동 대처 방안 등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불법사행산업 단속우수기관 표창식을 병행해 개최했다.

우수기관으로 전북 군산경찰서가 선정됐고, 유공자 표창은 인천경찰청 김영수 경위 등 4명에게 수여했다.

현재 사감위는 불법사행산업에 대한 신고·감시·단속 역량 강화를 위한 '불법사행산업 단속 및 방지에 관한 특별법안' 입법 및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불법사행산업 단속 수사기관 표창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보도자료
[2018-11-08일 17: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