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정읍시, 내장산 단풍객 맞아 베리류 홍보 및 시음행사 가져


전북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는 2일부터 11일까지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내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에서 정읍 베리류 홍보와 시음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읍 내장산 단풍철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읍에서 생산된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블랙베리, 아로니아 등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읍은 많은 일조량과 온난한 기후, 비옥한 토지, 풍부한 물 등으로 베리류 생장을 위한 최적의 조건이 갖춰져 있으며 현재 정읍에서는 2천47농가(482㏊)가 재배하고 있다.

특히 정읍에서 생산되는 베리류에는 눈 건강과 내장지방 억제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 농도가 높다고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센터에서는 안전한 베리류 생산을 위해 친환경 및 GAP 인증 교육과 친환경 농자재를 지원함으로써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 위축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홈쇼핑, TV 방송, 일간지, SNS 통합마케팅 등을 활용해 판로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문채련 소장은 "정읍 대표특산품인 베리류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생산부터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일련 과정의 철저한 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11-09 11:46]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