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의령군, '청소년 천자문 퀴즈대회' 개최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오는 11월 17일 10시 의령서동생활공원 기오름 마당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천자문 퀴즈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의령서동생활공원 기오름 마당에 설치된 천자문 보도블록을 청소년의 학습 장소로 적극 활용하는 한편 의령군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천자문 퀴즈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술공연과 버블공연, 레크리에이션,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퀴즈대회에는 한자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시설관리사업소 관리운영담당(055-570-2810)으로 하면 된다.

윤재환 시설관리사업소장은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라는 군정의 방침과 뜻을 같이하기 위해 자라나는 청소년의 꿈과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놀이와 학습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 시설관리사업소는 천자문을 통해 지식과 지혜 그리고 바른 마음가짐과 태도를 배우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16년과 2017년까지 두 해에 걸쳐서 천자문 1천장과 해설문 250장 그리고 보행로 1천825㎡로 기오름 마당 천자문 보도블록을 설치한 바 있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8-11-09 16:29]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