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창원시, 안전하고 따뜻한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창원시는 각종 사고와 재난·재해를 예방하고 서민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3개 분야 ▲재난·재해대비 안전관리 강화 ▲서민 생활 안정 및 시민불편해소 ▲더불어 따뜻한 겨울보내기에 24개 세부대책을 마련,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내실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동절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해 주요 등산로 및 산불취약지역에 전문진화대, 일반감시원 등(490여 명)을 집중 배치, 겨울철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폭설시 교통두절이 예상되는 구간(41개소, 70km)에 대한 제설자재(장비)의 확보비축과 사전점검으로 시민들의 교통 불편에 대비한다.

AI 및 구제역 발생 위험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24시간 상황실 운영과 함께 비상체제에 돌입하며 축산농가의 소독강화로 차단 방역을 추진하는 등 감시체계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폭설 및 혹한 등 기상이변으로 에너지공급 차질에 대비 수송이 취약한 지역에 수송대책을 확립하고 도시가스 공급시설 및 관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수돗물 안정공급을 위해 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며 누수와 동파 등에 따른 주민불편사항 긴급해소를 위해 기동수리반을 편성 운영한다.

물가관리 종합상황실 운영해 개인서비스요금 및 동절기 성수 품목의 가격상승을 사전에 억제하고 불공정 상거래행위지도·단속을 강화한다.

겨울 노숙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현장보호 활동팀을 운영하고 겨울나기를 홀로 준비해야 할 독거노인을 위해 노인돌봄기본, 응급안전알림, U-케어 등 노인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환경취약지역, 하천, 도로, 공한지 등에 정기적인 순찰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동절기를 대비해 저소득층에 용품지원, 가두모금 운동 등 불우이웃돕기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정두 기획예산실장은 "시민들의 안전하고 더불어 따뜻한 겨울보내기를 위해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로 모든 시민이 겨울을 훈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2018-11-09일 16: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