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황토한우, '2019년 우수 축산물브랜드' 선정

합천황토한우, '2019년 우수 축산물브랜드' 선정 - 1

합천 대표 브랜드인 '합천황토한우'가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발표회에서 2019년도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12년 연속으로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가졌으며 '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우수축산물을 선정해 소비자에게 홍보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국내산 축산물의 소비촉진 기회를 마련하고 인증발표회를 통한 우수축산물 인증 브랜드의 홍보 효과 극대화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증기관이다.

소시모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학교급식 등 안전축산물 공급 및 소비를 책임지는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한우의 경우 전국적으로 259개의 브랜드 중 28개 브랜드가 소시모 인증을 받았으며 경남은 합천황토한우와 더불어 거창 '애우', 김해 '천하1품' 등이 소시모 인증 브랜드로 선정됐다.

합천 축협 관계자는 "소비자가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선택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유통, 판매 전 단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2018-11-09일 16: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