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담양소방서와 소방 합동훈련 진행

담양군, 담양소방서와 소방 합동훈련 진행 - 1

담양군은 화재 발생에 대한 초기대응 능력과 소방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담양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군청 주차장에서 이병노 자치혁신국장을 비롯한 공직자 100여 명, 소방관 1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군 청사 소방 합동훈련이 이뤄졌다.

이번 훈련은 군 청사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직원들의 긴급대피와 자체소방대의 신속한 초기화재 진압, 인명구조, 응급복구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화재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차를 화재 장소로 유도하고 소방대원의 화재진압을 지원함과 동시에 화재진압 후 방호복구대원들이 응급 복구하는 내용을 훈련해 대응체계를 확립했다.

군 관계자는 "실질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습득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은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 및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제14조)의 의거 연 2회 이상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그중 1회 이상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도록 규정돼 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2018-11-09일 17: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