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가을철 산불 예방 교육' 실시

여주시, '가을철 산불 예방 교육' 실시 - 1

여주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에 따라 지난 11월 5일과 6일에 걸쳐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산림병해충 이동단속반 등 17명을 대상으로 '가을철 산불 예방 및 진화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5일에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기지회 박종한·양근수 전문교관 진행으로 황학산수목원 산림박물관 2층 다목적실에서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운용, 산불 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 지식, 산불재난 현장조치 요령 등 이론교육을 했다.

6일에는 금은모래강변공원에서 산불재난 현장조치 실습, 산불진화 장비 사용법,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실습, 산불진화장비 사후관리 등을 실습하는 교육을 펼쳤다.

권혁면 산림공원과장은 "산불 예방 이론교육 및 가상진화훈련을 실시해 산불관련 정보의 정확한 전달과 산불 진화요령을 몸소 익히고 산불 발생 시 즉각 대처는 물론 본인의 안전사고 방지요령을 습득해 산불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알찬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산림청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2018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함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산림공원과를 비롯한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는 비상대기하고 가을철 산불로부터 여주시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끝)

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2018-11-09일 17: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