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령군, 토요애 농산물거래 양해각서 체결

의령군, 토요애 농산물거래 양해각서 체결 - 1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9일 토요애 제2종합유통센터에서 농협은행 의령군지부장, 의령농업협동조합장, 동부농업협동조합장, 의령축산업협동조합장, 농업회사법인 은우에이디 대표, 마늘재배 농가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요애 농산물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깐마늘 가동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관내에서 생산된 마늘은 산지공판장(의령·동부농협)을 통해 수매한 542여 톤을 토요애유통㈜에서 전량 구매해 제2유통센터 저온저장고에 저장해 출하조절 및 작업(1일 최대 10여 톤)을 통해 깐마늘을 출하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청정 의령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 소비촉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은우에이디(대표 조경식)와 상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깐마늘을 시작으로 파프리카, 양파, 양상추 등 다양한 품목확대를 약속했다.

농업기술센터 여상규 소장은 "이번 MOU 체결이 의령 농산물 판로확대 및 유통 활성화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공급물량 확보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도 강화 등 행정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하남시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은우에이디는 농산물의 선진유통 구현을 목표로 정직, 성실, 창조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설립된 유통업체 및 식자재 납품, 산지 직거래 농산물 유통 전문업체로서 주요 거래처는 GS리테일, 롯데마트, 롯데슈퍼, 농협, 한화호텔 앤 리조트 등으로 지난해 107억의 매출액을 올렸다.
(끝)

출처 : 의령군청 보도자료
[2018-11-12일 14: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