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한화도시개발,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한화도시개발, 업무협약 체결 - 1

안성시와 한화도시개발이 안성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안성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에 상호 협력의사를 확인하고 우량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본 사업은 양성면 추곡리 일원에 약 84만7천㎡에 2천128억 원을 투입해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며 약 110개 기업유치와 4천여 명 이상의 고용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해당지역은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국도 45호선 등 우수한 교통망과 접근성으로 산업·물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지역으로 평택 고덕산단, 브레인시티 및 용인테크노밸리와도 차량으로 15분내 접근이 가능해 경기 남부의 새로운 산업벨트로 구축될 전망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우리 시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로 양성면 일원을 우리 시 서북부지역의 신성장 거점 중심이 돼 산업 및 주거와 상업이 공존하는 자족 생활권을 갖추게 될 것이며 우량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열악한 기반시설도 크게 확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2018-11-12일 14: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