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9일 청백-e 시스템 사용공무원 대상 교육

안양시, 9일 청백-e 시스템 사용공무원 대상 교육 - 1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공직 비리 예방의 일환으로 9일 청백-e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백-e 시스템이란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인사 등의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한 공직 비리 예방프로그램이다.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불일치하는 경우 실무자와 관리자 및 감사담당 공무원에게 자동 경보 조치가 이뤄짐으로써 행정 전반에 대한 비리의 싹을 차단하고 행정적 오류도 바로잡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시는 2014년부터 청백-e 시스템을 운영해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해 오고 있다.

조한철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청백-e 사업단 부장을 초청해 열린 이 날 교육에는 청백-e 시스템 지방재정 담당 공무원 90여 명이 참석했다.

청백 e-시스템의 주요기능에서부터 예방행정 시나리오와 담당자 및 관리자 조치방법 등을 내용으로 두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김래완 안양시 감사관은 최근 인사이동에 따라 청백-e 시스템을 처음 대면하는 직원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 조성에도 하나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2018-11-12일 16: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