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볼보트럭코리아-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MOU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김영재)가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월 12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와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박길수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볼보트럭코리아와 도로교통공단 간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어린이들에게 대형트럭과 관련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서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 이후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교육용 차량 지원과 함께 지난 수십 년간 볼보트럭이 연구해온 글로벌 '안전'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 교재 개발 및 교통안전지도사 연수 등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 및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적 인프라 등을 제공하는 등 안전한 어린이 교통환경을 확립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은 그룹의 3대 가치 중 하나인 '안전'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90여 년의 역사 동안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첨단 기술개발과 연구를 이어왔다"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도 교통안전사고 예방 및 지역사회의 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어린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 등의 캠페인을 진행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도로교통안전을 선도하는 도로교통공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환경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볼보트럭코리아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윈-윈 방식 협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안전의 대명사' 볼보트럭은 안전한 운송 환경을 만들고,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해 왔다.

특히, 볼보트럭코리아는 매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멈추기-살펴보기-손 흔들기(Stop-Look-Wave)'를 비롯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 그리고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등을 실시해 왔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끝)

출처 : 볼보트럭코리아 보도자료



[2018-11-13 11:0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