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시, '부산 지스타 10주년 함께 즐겨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개막이 이번 주로 성큼 다가왔다.

특히 올해는 지스타가 부산에서 개최된 지 10년째 되는 해로, 지스타 부산 개최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개최된다.

◇지스타 3년 연속 참가자라면, 인증하고 10주년 특별 기념품 받자!

먼저 지스타 부산 연속 참가자에 대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에서 개최된 지스타(2009∼2018년) 중 3년 연속 참여자가 입장권, 전시자 비표 등으로 참가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지스타 부산 10주년 기념 특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SNS에 지스타 패러디 사진과 #응원 메시지 올리면 경품 증정!

지스타 관련 상징으로 꾸민 패러디 사진과 응원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시하는 '폴링 in 지스타 챌린지'도 운영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지스타 공식 SNS(트위터, 인스타그램)를 팔로우한 후 해당 사진을 관련 해시태그(#폴링인지스타, #지스타부산10주년)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지스타 현장사진 SNS에 올리면, 벡스코 소셜월에 실시간 노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라이브 온 지스타' 현장 SNS 이벤트도 마련된다.

지스타 공식 SNS(트위터, 인스타그램)를 팔로우한 후 지스타 연관 해시태그(#라이브온지스타, #지스타부산10주년)를 포함해 지스타 티켓 인증샷 및 현장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게시되는 인증샷은 벡스코 제1전시장 1층 복도에 설치된 소셜월에 실시간으로 노출된다.

소셜월에서 보여지는 본인의 사진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거니와 지스타 기간 중 매일 행사 종료 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도시철도 역사 내 '지스테이션'에서도 이벤트 열려

이와 함께 지스타 기간 중 부산도시철도 센텀시티 역사 내 있는 게임 홍보·체험관 '지스테이션(G-Station)'에서는 '뜨겁게 즐기고 오래도록 기억하자, Green Star'를 주제로 방문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스테이션을 방문해 게임을 체험하는 참여자에게 화분으로 재활용 가능한 발열 커피KIT 증정한다.

커피KIT 수령 시 작성한 '화분 나눔서약서'를 토대로 분양한 화분의 애칭을 지스테이션 SNS에 올리면 '좋아요' 수가 많은 댓글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후, 화분에 싹이 튼 사진을 지스테이션 SNS 댓글로 게재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발아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지스타 2018은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주관하는 글로벌 게임전시회로 오는 15∼18일 4일간 벡스코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지스타의 부산 개최 10년을 시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이벤트들을 준비하게 됐다"며 "올해 지스타 현장을 찾는 분들께서는 부산지스타 10주년 이벤트도 꼭 참여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11-13일 11: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