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애드저스트,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 출시

- 클릭률(CTR), 클릭당 비용(CPC), fraud 유형 분류 등 5개 신규 마케팅 지표 추가
- 올 3분기, 89% 사용자가 앱 설치 일주일 후 재방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 사용자를 유지할 기회가 줄어들면서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 증대

(서울 2018년 11월 13일 PRNewswire) 글로벌 모바일 측정 및 fraud 방지 업계 리더 애드저스트는 자사의 유명한 무료 '글로벌 벤치마크 툴[https://app-benchmarks.adjust.com/ko/ ]' 두 번째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은 새로운 데이터와 다양해진 지표를 바탕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https://mma.prnewswire.com/media/782576/Adjust_Logo.jpg)
(https://mma.prnewswire.com/media/782577/Adjusts_Benchmarks.jpg)

앱 마케터와 퍼블리셔의 모바일 마케팅 환경 이해도 증진을 위해 개발된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은 세션 데이터를 비롯한 구체적 KPI를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한 업계 최초의 툴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 발표한 '2017 방송 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6.4%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필수 매체로 스마트폰을 선택해 TV(38.1%)를 추월했다. 스마트폰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광고 지출도 증가하는 가운데, 사용자 성향 변화를 파악하고자 하는 마케터의 앱 성과 및 사용자 행동에 대한 이해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애드저스트의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은 올여름 출시된 플랫폼의 후속 버전으로, 새롭게 추가된 5개 지표와 지난 2분기와 3분기 동안 축적된 신규 데이터를 포함한다. 이번 툴은 애드저스트의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며, 7,000개가 넘는 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업계 최초 벤치마크 툴, 마케터에게 앱 성과 인사이트 제공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은 앱 퍼블리셔와 마케터에게 접근이 용이한 측정 기능을 제공하며, 보고서를 맞춤 설정할 수도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타사의 고가 벤치마크 리포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이번 툴에는 클릭률(CTR), 클릭-설치 전환률, 1,000회당 비용(CPM), 클릭당 비용(CPC) 및 fraud 유형 분류에 이르는 5개의 새로운 지표가 추가됐다. 이는 리텐션, CPI, 유저별 세션 및 허위 설치율 등 기존 지표에 더해진 것이다.

사용자는 해당 지표를 분기, 업종, 사용자 확보 유형, 플랫폼 및 지역별로 데이터를 세분화하여 조회할 수 있다. 지역 별로는 유럽, 아시아태평양, 북미, 중남미,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 국가가 포함된다. 애드저스트는 이러한 맞춤형 툴을 통해 모바일 마케터와 앱 퍼블리셔로 하여금 성과 및 수익 증대를 위한 데이터 획득을 지원한다.

지속적인 리텐션 감소에 따라 증대되는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
벤치마크 툴의 데이터에 의하면, 리텐션[1]은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앱을 설치한 다음 날부터 79% 이상의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주일 후에는 해당 수치가 89%까지 증가했다. 사용자를 유지하기 위한 기회가 줄어들면서, 더 나은 사용자 온보딩 경험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인센티브를 통해 설치 후 일주일 내에 사용자가 앱에 재방문하도록 장려하는 것도 이탈률을 낮추는 방법이다.

Fraudster의 SDK Spoofing으로 인한 광고 fraud 증가
모바일 업계에서 광고 프로드 관련 지출이 약 49억 달러[https://www.adjust.com/new-assets/images/media-files/media-releases/adjust-releases-latest-mobile-fraud-insights-reveal-fraud-rates-nearly-doubled-compared-to-2017/Press-release-Global-1.pdf ]로 추정되는 가운데, fraud는 앱 마케터가 항상 직면하는 문제다. 애드저스트는 데이터를 통해, fraud 비율이 증가하고 방법 또한 지속해서 발전하는 가운데 fraud 비율을 조명해 fraudster가 선호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됐다. 예를 들면, SDK Spoofing은 전체 fraud 중 약 4분의 1(24%)을 차지할 정도로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벤치마크 툴은 모바일 마케팅 생태계에 교육과 투명성을 더하고자 하는 애드저스트 미션의 일환이다. 애드저스트의 쉽게 접근 가능한 툴과 자원은 광고 fraud 증가 등 시장이 산업에서 직면한 도전 과제 해결에 기여하고 비즈니스를 측정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크리스챤 헨켈(Christian Henschel), 애드저스트 CEO & 공동설립자는 "모바일 마케터는 모두 앱 성과 개선을 원지만, 마케팅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적절한 데이터를 찾는 것은 까다로울 뿐 아니라 큰 비용이 소모된다"며, "애드저스트의 벤치마크 툴은 데이터 기반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출시이래 업계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부해진 지표와 새로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저스트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https://www.google.com/url?q=https://www.adjust.com/events/g-star-busan-18/&sa=D&ust=1541777856350000&usg=AFQjCNGzwjz7vD7_qOOdTaxu2BmVkzCGOg ]' B2B 행사에 참여해 자사가 보유한 데이터 측정 및 fraud 방지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벤치마크 툴 2.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저스트 코리아 블로그[https://blog.naver.com/adjustkorea/22139595776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애드저스트에 대하여
애드저스트는 모바일 측정과 Fraud 방지 분야의 업계 리더이다. 애드저스트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분석 및 측정 서비스와 Fraud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더욱 신속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애드저스트는 페이스북, 구글, 스냅, 트위터, 네이버, 라인 및 위챗 등과 같은 메이저 플랫폼들과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도합, 2만 2천 개 이상의 앱이 보다 나은 성과 창출을 위해 애드저스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애드저스트는 베를린, 뉴욕,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파리, 런던, 모스크바, 이스탄불, 서울, 상하이, 베이징, 도쿄, 뭄바이 및 싱가포르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애드저스트는 엄격한 EU 침해 표준을 충족하는 유일한 어트리뷰션 회사이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규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GDPR) 역시 완벽히 준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저스트 공식 웹사이트(www.adjus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문의
Allison + Partners - 신재만 대리 Steve.Shin@allisonpr.co.kr 010-4080-902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설치 후 특정 기간 이후에도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사용하는 유저의 수

출처: 애드저스트(Adjus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11-13일 18: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