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문화의전당, '꼬마작곡가' 작품발표회

김해문화의전당, '꼬마작곡가' 작품발표회 - 1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작품발표회가 오는 11월 25일 오후 3시 30분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진행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하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매 주말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꼬마작곡가'는 뉴욕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Very Young Composer'를 도입해 만들어진 10∼13세 아동·청소년을 위한 음악창작 프로젝트이다.

참여 아동·청소년들이 음악적 경험을 통해 내재된 창의성과 감성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꼬마작곡가'에 참여한 아동·청소년은 15주 동안 악기인터뷰, 뮤직햄버거 만들기, 스토리텔링, 음악컬러링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음악을 경험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작곡한 작품들을 지역 전문 연주가(바이올린, 첼로, 호른, 바순 등) 7명의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김해문화의전당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이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단순한 기능향상을 위한 음악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창작수업을 통해 창의적 예술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창의력과 표현력이 증진돼 참여자들의 관심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에 이어 '꼬마작곡가 브릿지' 과정을 추가로 진행했다.

'꼬마작곡가 브릿지' 과정은 기존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을 이수한 경험이 있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기보법 및 음악적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심화과정이다.

'꼬마작곡가' 작품발표회 관람신청은 11월 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접수(055-320-1295)로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만 24개월 이상 입장 가능하다.
(끝)

출처 : 김해문화의전당 보도자료
[2018-11-14일 12:25] 송고
보도자료 검색